광주광역시 인터넷방송 GTN뉴스2134호

홈 > YBN TV > 동영상 뉴스 > 광주/전남.북 방송국
동영상 뉴스

광주광역시 인터넷방송 GTN뉴스2134호

최고관리자 0 30121
ybntv선경일보 선경tv/배영래
1. 광주시 보건환경연구원은 최근 로타바이러스 장염 환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개인 위생 관리를 철저히 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2. 고용부가 추진하는 대학일자리센터 공모 사업에 광주여자대학교가 선정됨에 따라 총 5곳의 대학에 ‘대학일자리센터’가 운영됩니다.
3. 광주시립민속박물관은 오는 3월 1일, ‘빛고을 정월대보름 한마당’ 행사를 개최합니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GTN뉴스입니다.
1. 최근 로타바이러스에 의한 구토와 설사환자가 증가함에 따라 광주시 보건환경연구원이 개인위생을 철저히 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광주시 보건환경연구원이 관내 총 10여 개의 협력병원에서 수집한 설사환자 가검물의 원인병원체를 분석한 결과, 로타바이러스가 2월 1째주 18.4%, 3째주 29.8%로 증가 추세를 나타냈습니다.
연령별로는 6세 이하가 84%를 자치함에 따라 광주시는 병원 신생아실, 산후조리원 등의 영·유아용품과 개인위생에 대한 감염관리를 철저히 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또한 로타바이러스 장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가정과 어린이집 등 집단시설에서 영.유아용품을 반드시 끓는 물에 소독하고, 예방접종을 진행할 것을 권고했습니다.
2. 광주지역 청년들에게 취.창업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대학일자리센터가 총 5곳으로 늘어납니다.
고용노동부가 추진하는 ‘2018년 대학일자리센터 사업 운영대학 공모사업’에서 광주여자대학교가 최종 선정됨에 따라, 광주여대는 총 10억 원의 사업비로 청년 취업.창업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지원합니다
. 이에 따라 광주지역에는 전남대, 조선대 등 총 5곳의 대학일자리센터가 운영되며, 진로지도.취업지원서비스, 취업인프라 구축, 해외취업 지원 등을 진행합니다.
앞으로도 광주시는 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고용센터 등 유관기관과 연계해 지역 청년들의 취.창업서비스를 공동으로 지원할 예정입니다.
3. 광주시립민속박물관이 오는 3월 1일 ‘2018 빛고을정월대보름한마당’ 행사를 개최합니다.
이번 행사는 기원마당, 놀이마당, 공연마당, 나눔마당 등 크게 4마당으로 진행되며, 흥겨운 길놀이와 민속놀이 경연, 음식나눔 행사, 7080 포크 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특히 1920년대까지 광주천변 백사장에서 열리던 줄다리기를 재현한 ‘빛고을 큰 줄다리기’가 진행되며, 동부와 서부로 나눠 화합을 다지는 자리가 꾸며질 예정입니다.
이밖에도 한 해의 나쁜 기운을 물리치고 새해의 만복을 기원하는 ‘달집태우기’와 ‘강강술래’가 진행되는 등 풍요와 다산을 염원하는 정월대보름 행사가 다채롭게 준비될 계획입니다.
다음은 GTN단신입니다. 1.제4기 광주시 청년위원회 위원을 공모합니다. 선정된 위원은 청년정책 수립 및 관련 단체 교류 등의 기능을 수행하게 되며 모집 인원은 대학생, 청년창업자 등 50명입니다. 신청은 오는 2월 27일까지 광주시 청년정책과로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됩니다.
2.광주시 감정노동자보호위원회 위원을 공모합니다.
선정된 위원은 감정노동자 보호계획 및 정책 자문 등의 기능을 수행하게 되며 모집인원은 인권 및 노동 관련 분야 총 7명입니다.
신청은 오는 2월 28일까지 광주시 사회통합추진단으로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됩니다.
3.광주시 지명위원회 위원을 공모합니다. 선정된 위원은 지명의 제정, 변경.조정 등의 기능을 수행하게 되며 지리 및 국문학 등 지명 관련 전문가 총 8명입니다.
신청은 오는 3월 5일까지 광주시 토지정보과로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됩니다.
이상으로 gtn뉴스를 마칩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간략히
 

 
 
 
0 Comments
나주시의회
(주)일성기업
Previous Next
영상사업부
Category
State
  • 현재 접속자 83 명
  • 오늘 방문자 2,401 명
  • 어제 방문자 4,475 명
  • 최대 방문자 5,199 명
  • 전체 방문자 1,508,218 명
  • 전체 게시물 27,513 개
  • 전체 댓글수 199 개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