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거리공연 예술가와 함께하는 '광나루 거리음악회' 개최

홈 > 지역 뉴스 > 서울/경기/인천
서울/경기/인천

한강 거리공연 예술가와 함께하는 '광나루 거리음악회' 개최

YBN 0 14365 기사승인-
[2012-07-27 13:21]
 
한강 거리공연 예술가와 함께하는 '광나루 거리음악회' 개최
 

 
 
7.28(토) 광나루한강공원 일대, '한강 거리공연 예술가'들의 거리음악회 개최
-소규모 인디밴드, 통기타, 색소폰 연주, 삐에로, 코믹 마술 등 15팀 참여
가족단위 나들이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페이스페인팅', '전통놀이체험' 등 운영
행사장 곳곳에 '티티카카 아티스트 그룹'이 설치한 조형물로 이색 볼거리 제공
 
※ 한강 거리공연 예술가는 특정한 장소와 무대장치의 제약 없이 공연 팀이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시민들과 호흡하며 공연할 수 있는 한강공원의 공식적인 거리 공연 팀이다.
 
 
2012년 상반기, 한강을 공연 문화의 장으로 조성하는데 기여한 '한강거리공연 예술가'들이 광나루에 한 데 모였다. 한강의 브레멘 음악대를 꿈꾸며, 릴레이로 선보이는 한강 거리음악회를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오는 7.28(토) 14:00∼20:00까지 광나루한강공원 일대에서 '한강 거리공연 예술가'들이 선보이는「광나루 거리음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연을 선보이는 '한강 거리공연 예술가'들은 '한강 문화예술 공동체 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3월 60팀이 선발, '12. 4.1∼7.31까지 상반기 동안 12개 한강공원 전역에서 15개 장르, 300회의 거리공연을 성황리에 선보였다.
 
「광나루 거리음악회」는 광나루한강공원 4개 지점(▲천호대교 하부 ▲자전거 광장 ▲광진교 하부 ▲광장 옆 잔디밭)에서 펼쳐지며, 어린이에게 인기 만점인 ▲삐에로 퍼포먼스 ▲코믹 마임 ▲구연동화 ▲세븐티즈, 에이템포, 요술당나귀 등의 인디밴드 공연 ▲어르신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색소폰 연주, 7080통기타 공연, 오카리나 연주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인다.
 
또한 어린이 및 가족단위 나들이객을 위해 페이스페인팅, 캐리커처 등 소규모 체험 및 다양한 볼거리가 무료로 제공된다.
 
▲굴렁쇠 ▲투호던지기 ▲제기차기 등의 어린이 전통놀이 체험 ▲신문지·이면지 등으로 종이왕관, 팔찌 만들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 외에도 공연 장소를 이어주는 산책길 곳곳에서 젊은 창작인들로 구성된 '티티카카 아티스트 그룹' 이 만든 다양한 조형물을 만나볼 수 있다.
 
존 레논, 마이클잭슨 등 유명 뮤지션의 캐리커처가 실물로 제작된 조형물과, 신문지·이면지 등 폐용지를 소재로 만든 대형배 및 학 모형이 행사장 곳곳에 설치되어 있어 포토존으로 이용하기에 안성맞춤!
 
또한, 산책로 및 행사장 곳곳에는 아름다운 노래가사가 적힌 노래 팻말이 시민을 맞이할 예정이다.
 
한강 거리공연 예술가 프로그램은 하반기(10.31까지)에도 지속되어, 한강공원을 찾는 나들이 시민에게 많은 즐거움을 줄 예정이다.
 
'한강 문화예술 공동체 사업' 및 「광나루 거리음악회」에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hangang.seoul.go.kr/) 또는 문화관광과(02-3780-0799), 운영 사무국(070-8857-2005)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강사업본부 관계자는 "이번 주말, 가족과 함께 광나루한강공원에서 오색빛깔 거리음악회 및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직접 즐겨보시길 추천한다"고 말했다.
 
 
 
 
 
0 Comments
나주황포돛배
(주)일성기업
Previous Next
영상사업부
Category
State
  • 현재 접속자 96 명
  • 오늘 방문자 1,679 명
  • 어제 방문자 4,503 명
  • 최대 방문자 7,032 명
  • 전체 방문자 1,573,242 명
  • 전체 게시물 27,558 개
  • 전체 댓글수 199 개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