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생산업체 현장 방문

홈 > 종합 뉴스 > 정치
정치

마스크 생산업체 현장 방문

편집인 0 7866 기사승인-

UKGVVRUGDG158371136699148.jpg

(사진제공 : 청와대)

 

-"의료현장, 검역현장이 방역의 최일선이라면 마스크 생산업체는 후방기지"
-"생산물량 늘릴 수 있도록 부자재 공급 최대한 빨리 지원해달라" 당부
-"상황끝나고 수요 줄어들 경우 남는 물량 전량 정부가 구매, 전략물자 비축 계획"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경기도 평택에 있는 마스크 생산업체를 찾아 현장 상황을 점검했습니다. 이번 방문은 오늘부터 시행된 마스크 관련 긴급수급 조정 직후 마스크 생산 업체와 판매 업체 등 현장의 의견을 직접 듣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오늘 방문한 생산업체는 최근 코로나19 확산 이후 인력을 약 80여 명 추가 고용했으며 특별연장근로를 인정받아 하루 20만 개에서 50만 개로 생산량을 늘렸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공장 도착 후, 안내에 따라 방진 가운과 방진모를 착용한 뒤 마스크의 원단 재단, 합체, 접합, 검수 등 생산 공정에 대한 설명을 들었습니다. 이어 대통령은 원자재 창고로 이동해 마스크 생산업체에 대한 정부 지원 현황을 점검하고 업체의 애로사항을 청취했습니다.

김용준 우일씨앤텍㈜ 대표이사는 "제품의 수급이 원활하지 못하고, 총생산을 다해도 공급이 딸리는 편"이라고 말했으며, 최규복 유한킴벌리 대표이사는 마스크에 들어가는 필터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시하기도 했습니다.

품질보증부에서 근무하는 성언경 씨는 "업무시간이 많이 늘어 육체적으로 어려운 부분이 있지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된다는 생각으로 업무에 임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 생산부 김국화 씨는 "주말근무를 계속 하고 있는데,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이 너무 없어 그 부분이 힘들다"며 고충을 토로하기도 했습니다.

현장의 목소리를 모두 들은 대통령은 "의료현장이나 검역현장이 방역의 최일선이라면, 여기 마스크 생산업체들은 후방기지"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후방기지에서 튼튼하게 역할을 해주셔야, 우리가 그 현장에서 이길 수 있다"며 "수고를 끼치게 되어 송구하다"고 덧붙였습니다.

대통령은 "지금은 하루에 1,100만 장 이상, 과거보다 2배 가량 생산 물량이 늘어났고 수출도 하지 않게 되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 수요를 못 따라가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그만큼 수요가 늘어난 탓도 있고, 검역현장, 방역현장, 의료현장, 대구·경북 지역에 우선 공급하지 않을 수 없고, 취약계층에는 무상지급하기 때문에 일반시민들이 마스크 구매하기가 점점 힘들어진 상황이 됐다"고 전했습니다.

아울러 대통령은 "어려움을 타개하기 위해 비상수급조치를 취하고, 다음 주 월요일부터 5부제라는 특별 조치를 취하게 됐다"며 "근본적인 대책은 생산 물량을 빠르게 늘리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를 위해 대통령은 "생산 물량을 늘릴 수 있도록 필터를 비롯한 부자재들 공급이 최대한 빨리 늘어날 수 있도록 노력을 해달라"며 고용에 대한 지원도 약속했습니다.

특히, 대통령은 생산 물량을 높인 뒤 상황이 안정되거나 종식되고 나서 수요가 줄어들 경우, "남는 물량들을 전량 정부가 구매해서 국민들 안전에 대비하는 전략물자로 비축할 계획"이라며 생산량을 충분히 늘려달라고 당부했습니다.

(기사제공 : 청와대 )

와이비연.gif / 배영래기자

0 Comments
나주황포돛배
(주)일성기업
Previous Next
영상사업부
Category
State
  • 현재 접속자 89 명
  • 오늘 방문자 2,332 명
  • 어제 방문자 4,224 명
  • 최대 방문자 5,199 명
  • 전체 방문자 1,533,288 명
  • 전체 게시물 27,510 개
  • 전체 댓글수 199 개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