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병태 나주시장 취임, "시민과 함께하는 나주의 새로운 시작"

홈 > YBN TV > YBN 라이브
YBN 라이브

윤병태 나주시장 취임, "시민과 함께하는 나주의 새로운 시작"

       윤병태기자회견.png



      1598949295.jpeg

 

       윤병태기자회견.png

 

      생방송1.png

 

나주로도시재생최종.jpg

 

      1598949295.jpeg

 

      YBN TV - 복사본.gif


    

-"시민의 목소리 소중히 해 하나된 나주를 만들어가겠다"

-공정한 인사시스템 구축을 통한 공직의 자부심과 보람 약속

 

윤병태 전남 나주시장은 1일 취임식을 갖고 "시민을 위한 성과행정, 시민에 의한 참여행정, 시민을 향한 소신행정으로 '살기 좋은 행복나주 으뜸 나주'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나주종합스포츠파크 다목적체육관에서 개최한 이날 취임식장에는 시민과 출향 향우, 현직 정치인, 기관사회단체장, 온라인 신청을 통한 참석 희망자 등 1000여 명이 자리해 새로운 나주를 향한 민선 8기 윤병태 호의 첫 항해를 축하했다.

 

취임식은 개식 및 국민의례, 약력소개, 취임선서, 취임사, 각계 시민 희망 영상 상영, 축사 및 축하영상, 공연 등 순으로 진행됐다.

 

윤병태 시장은 나주의 변화와 혁신을 바라는 열망으로 막중한 자리를 맡겨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나주 현안을 시급히 해결하고 새로운 나주를 만들어주라는 준엄한 명령에 무거운 책임감과 막중한 사명감을 느낀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이어 민선8기 시정 목표로 천년고도 역사와 문화가 꽃피고 아름다운 경관이 사랑받는 '융성하는 문화관광' 농축산업이 대접받고 농촌마을이 활기를 찾는 '존중받는 농업농촌' 대한민국 에너지신산업을 선도하고 골목상권에 온기가 있는 '미래선도 활력경제'를 제안했다.

 

최고의 교육 여건을 갖추고 복지공동체를 지향하는 '명품교육 맞춤복지' 시민의 요구에 적극 대응하는 '시민중심 혁신행정' 실현을 약속했다.

 

윤 시장은 이와 함께 "성과중심의 행정으로 일 잘하는 시청, 시민이 시청의 진정한 주인이 되는 참여행정, 나주 공동체의 희망찬 미래를 여는 소신행정을 펼치겠다""시민의 목소리 하나하나를 소중히 해 통합되고 하나된 나주를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공직자들에게는 적극행정, 문제해결형 행정을 당부하는 한편 성과중심의 공정한 인사시스템 구축을 통한 공직의 자부심과 보람을 약속했다.

 

한편 윤 시장은 취임식 후 청사로 출근해 2층 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가진 뒤, 긴트, 대상중공업2개 기업과 118억원 규모의 혁신산단 투자유치 협약 계획서에 서명하며 취임 후 제1호 문서를 결제했다.

 

이어 박창환 전남도 정무부지사, 이현빈 한국전력 부사장, 윤의준 한국에너지공대 총장과 '에너지신산업 선도 미래 첨단 과학도시 기반 조성 협약'을 체결했다.

 

오후에는 나주목관아 등 문화·관광 공약 점검을 위한 시설 방문과 나주 금성관 일원에서 개최하는 '천년나주읍성문화축제' 개막식에 참석해 첫 민생 행보를 시작한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1일 취임식을 갖고 "시민을 위한 성과행정, 시민에 의한 참여행정, 시민을 향한 소신행정으로 '살기 좋은 행복나주 으뜸 나주'를 만들겠다"고 말했다.<사진=최창호 기자>

 

윤병태 나주시장이 소년소녀 합창단 단원으로부터 축하의 꽃다발을 받고 있다. /촬영: 김용훈기자 / 취재: 최창호기자 / 정리: 이도형기자

 


     

0 Comments
나주황포돛배
(주)일성기업
Previous Next
영상사업부
Category
State
  • 현재 접속자 117 명
  • 오늘 방문자 1,680 명
  • 어제 방문자 4,224 명
  • 최대 방문자 5,199 명
  • 전체 방문자 1,532,636 명
  • 전체 게시물 27,510 개
  • 전체 댓글수 199 개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