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귀근 군수 신년사

홈 > 지역 뉴스 > 광주/전남
광주/전남

송귀근 군수 신년사

호남본부장 0 14315 기사승인-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
다사다난 했던?2020년이 지나가고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여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
올해는 코로나19의 굴레에서 벗어나
모든 군민들께서 항상 즐겁고 행복한 날들이 이어지기를 소망합니다.
?
2021년은 민선?7기 들어 추진한 여러 시책과 사업들이 알차게 열매를 맺고 수확을 해야 하는 해입니다.
?
군민 모두가 염원하는 지역발전과 군민행복을 위해 전 군민의 역량을 한데 모아야 할 시기입니다.
?
우리 모두 힘을 합해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행복한 고흥의 문을 열어가야 합니다
?
여러 가지로 순탄치 않은 대내외 여건속에서도 하나된 군민의 힘이라면 모두가 간절히 바라는 고흥의 새로운 미래를 앞당겨 실현할 수 있습니다.
?
올해는 고흥발전의 탄탄한 기반을 마련하는 희망찬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군민들께서도 많은 성원과 격려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
민선?7기의 핵심 목표인「고흥 미래비전?1?3?0플랜」을 조기에?달성하여 살기 좋은 고흥을 만들기?위해?금년에는‘고흥 더하기’?5대 정책을?중점 추진해?나가겠습니다.
?
첫째,?‘소득 더하기’입니다.?군민들의 실질소득을 높이기 위해?군민의?60%가 종사하고 있는 농수축산업을 집중 육성하겠습니다.
?
농업의 생산성 향상을 위해 스마트팜 혁신밸리의 조기 완공과과학영농의 강화로 첨단농업 기술을 확대 보급하겠습니다.
?
지역에 맞는 새로운 특화작목의 개발과 우량품종의 공급,?농작물의?병해충 사전 예방으로 농가소득을 늘리겠습니다.
?
또한,?양식어장 시설의 현대화를 앞당기고?수출주도형?특화품목?육성으로?양식어업을 미래의 성장산업으로?육성하겠습니다.
?
어촌 뉴딜사업과 제4차 도서 종합개발사업의 차질없는 추진으로?보다 살기?좋고?활력 넘치는 어촌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축산업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고흥 한우의 우수혈통 생산기반?강화와 가축 유통시설의 현대화사업도 추진하겠습니다.
?
농수축산물의 마케팅 강화를 위해 새로 개발한 농수축산물?통합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여 나가면서,?온택트 마케팅 시장에?대응해 나가겠습니다.
?
고흥 농수축산물의 국내 대형마켓 입점을 늘려가고,?중국?미국 등 글로벌 온?오프라인 유통채널도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
둘째,?‘매력 더하기’입니다.?고흥 관광객?1천만명 시대를 앞당기겠습니다.
?
관광 인프라 확충을 위해 우주발사전망대 인근에 모노레일과?스카이 워크를 건설하고,?고흥만 방조제 일원의 관광기반 확충과절이도 해전 승첩지의 관광자원화도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
팔영산과 봉래산의 편백숲,?쑥섬과 연홍도를 비롯한 아름다운?섬들을 중심으로 고흥을‘건강?힐링 여행?1번지’로 발전시켜 나가면서,?해양레저 스포츠 중심지로?만들어?가겠습니다.
?
관광콘텐츠를 확대하기 위해 지역의 역사?문화?인물 자원을 활용한?관광 명소화 사업도 더욱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
관광 마케팅 분야에서는「고흥 유자?석류 축제」를?국내 대표?축제로 육성하고,?고흥 대표 음식의 대중화에도 힘쓰겠습니다.
?
셋째,?‘온기 더하기’입니다.?한층 더 촘촘하고 따뜻한 맞춤복지를?실현하겠습니다.
?
어르신들의 복지를 위해 도양 노인건강복지타운 건립을 본격?착수하고,?경로당 등 어르신들의 여가시설과 어르신 일자리를??더욱 확충하여 어르신 돌봄서비스를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
장애인과 여성,?청소년 등 사회적 약자의 권익향상을 위한 정책을?적극 추진하여?따뜻한 지역사회가 형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군립 추모공원은 부지 선정에서부터 군민들의 충분한 의견을?수렴하여 착공에 이르기까지 투명하고 합리적인 기준에 따라?사업을 추진해?나가겠습니다.
?
넷째,?‘활력 더하기’입니다.?살맛나는 정주여건 조성과?고흥 인구감소율 제로화에 도전하겠습니다.
?
고흥읍 구도심의 활성화를 위한 도시재생사업을 본격 추진해 나가고,?군민의 문화체육시설 이용 편의를 위해 노후시설을 개선하겠습니다.
?
편리한 교통과 보행자의 편의증진을 위해 교차로와 간선도로를?개량하고,?고흥 버스터미널의 환경 개선과 불법 주정차 문제도?해소해?나가겠습니다.
?
군민들의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해 취약지역의 생활여건을?지속적으로 개선하겠습니다.
?
주민의 안전의식 확산과 소하천·급경사지 등 재해 예방 조치를?철저히 하여 군민의 안전을 더욱 튼튼히 하겠습니다.

인구감소율 제로화를 위해 고흥 출신 청년들이 고향에 돌아와?조기에 정착할 수 있도록 각종 지원과 창업시스템 마련,?문화공간 조성 등 다양한 지원책을 펼쳐 가겠습니다.
??
「귀농·귀촌 행복학교」를 내실있게 운영하여?2022년까지 귀향ㆍ귀촌 인구?5천명 유치에 매진하겠습니다.
?
출산과 양육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 나가고,?중학생들이 관내?고등학교에 진학하여?학업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교육환경을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
다섯째,?‘믿음 더하기’입니다.?군민과 함께하고 군민에게 신뢰받는 행정을 펼치겠습니다.
?
생생한 군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기 위해 각 분야별로 군민 초청 간담회,?찾아가는 군민 사랑방,?들녘간담회 등?다양한 군민 소통 창구를 확대 운영하겠습니다.
?
공직자의 친절과 청렴도를 한층 더 향상시켜 나가고,?투명하고?효율적인 행정혁신으로 열심히 일하는 공직자가 우대받는?바람직한 공직사회를 만들겠습니다.
?
아울러,?코로나19로 지친 군민들에게 작지만 확실한 행복을 줄 수 있도록‘군민 행복 더하기’?21대 시책을?적극 추진하겠습니다.
?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
높이 가로막힌 벽을 담쟁이는 불평하지 않습니다.
?
담쟁이가 높은 벽을 타고 오르다 보면
어느덧 푸른 하늘에 가까이 다가갑니다.
?
지역발전과 군민행복이라는 목표를 향해 올해도 모든 공직자들은 혼신의 힘을 다해 뛰겠습니다.
?
고흥의 더 큰 발전과 밝은 미래를 위해
모든 열정을 쏟아붇겠습니다.
?
신축년 새해,
군민 모두의 가정에
기쁨과 행복이 충만하시길 기원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
감사합니다.
?
2021년? 1월2일
고 흥 군 수  송귀근

#고흥군 #대한일보 #가족 #국왕가 #국중선 #박은미 #바르게살기 #명절 #지호 지율 #국다혜 #안산시 #박지온 #국다정 #국창호 #송귀근 #신년사 #YBN TV
0 Comments
나주시의회
(주)일성기업
Previous Next
영상사업부
Category
State
  • 현재 접속자 93 명
  • 오늘 방문자 494 명
  • 어제 방문자 3,997 명
  • 최대 방문자 3,997 명
  • 전체 방문자 1,421,501 명
  • 전체 게시물 27,399 개
  • 전체 댓글수 199 개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